관리 메뉴

단 하나인 것들의 세상

내돈내산) 해커스 한능검 기출문제집 본문

한국사/한국사능력검정시험

내돈내산) 해커스 한능검 기출문제집

gim_possible 2020. 6. 11. 03:02




내 돈 주고 내가 산

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(심화)

짧은 리뷰



前에
잠시 들어가는 말,


해커스 핵능검 서포터즈 2기 활동을 마쳤다. (진작에..)

핵푸짐한 활동 혜택으로 서포터즈 활동 수료증을 받았고
베라 기프티콘으로 아이스크림도 사 먹었다.ㅎ

어찌저찌해서 무료강의 수강권은 써보지도 못했고...
연미정 선생님의 강의는 조선까지 재미지게 듣고 있었는데
(아니 글쎄..) 수강 유효기간이 끝나버렸다..
할 수 없이 재결제를 하려다가
돈이 아까워서 그냥 무료 인강으로 보충하기로 했다.

그리고 작년 9월에 야심차게 구입했던
최태성 별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를 펼치고
오랜만에 이투스 어플로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.
최태성 선생님 강의는 역시나 나와 잘 맞지 않았다..ㅠ
힘겹게 이론 강의를 다 듣고
별별 한국사 교재랑 해커스 교재의 문제들도 다 풀었다.

그리고 유튜브로 설민석 한국사 영상을 오지게 봤다.
설민석 선생님이 연극영화과 출신이셔서 그런지..
솔직히 좀 재미있어서 계속 찾아 봤다. ㅋㅋㅋ



아무튼~
본론으로 들어가서
서포터즈 혜택으로 해피머니 2만원을 받게 되었는데
유효기간이 짧아서 오래 묵혀 둘 수는 없고
그냥 해커스 한능검 기출문제집을 사버렸다.
알찬 소비였다,,고 생각한다.ㅎㅎ

yes24에서 해커스 기출문제집과 함께
한국지도 접착메모지도 2개 구입했다.

이렇게 작을 줄 몰랐다..... 1500원

이거는 사은품으로 받은 (포인트 깎이고)
메가스터디였나? 필수 키워드 강의노트
고를 수 있는 사은품이 꽤 여러 가지 있었는데
왠지 그냥 이게 마음에 들었다.

이것이 바로 내 돈 주고 산
해커스 핵능검 기출문제집!

겉표지를 뜯으면 두 권으로 분리된다.
세 권으로 분리되었으면 더 좋았으련만...

시대 공략편 문제집에는
필(살)기 노트가 또 부록으로 들어있다.
그리고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책갈피도 사은품

시대 공략편은 이렇게 한 페이지에
문제와 해설이 함께 있기 때문에
이때 사은품으로 받은 신채호 책갈피로
해설 부분을 가리고 문제를 풀면 되는 것이다~

시대 공략편은 말 그대로 시대별로 나눠서 공략을 하는..
그런 것이다..

설민서 포켓 한국사 유튜브 영상 보면서
빠르게 개념을 다시 공부해 보았다.
왜 늘 새로운지 ㅜㅜ

 

회차 공략편 문제집에는
final 최빈출 모의고사 문제지가 부록으로 들어있다.

최신 기출문제 6회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
좀 적은 것 같아서 아쉽다..

그리고 기출 문제 가득~
QR코드를 인식하면 채점하고 취약점도 분석해준다는데
한번 이용은 해봐야겠다.

그리고 회차 공략편의 해설 부분은
앞에 기출문제 쭈르륵 나오고 그 뒤에 이어서 붙어있다.


서포터즈도 아니면서
서포터즈인 것처럼
이렇게 자세히 포스팅 하다니...
🤦‍♂️


내돈내산 이 문제집...
끝까지 꼼꼼하게 다 풀고
열공해서.. 한능검 꼭....
파이팅 하자!
제발,,